카테고리 없음

나의 아저씨 : 시청자를 울린 잔잔한 힐링 드라마

스윗젤리 2022. 12. 5. 20:25
반응형

구글 나의아저씨

나의 아저씨 소개

드라마 , 휴먼
넷플릭스 , 티빙
16부작
이선균 , 이지은 , 고두심 , 박호산 등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2018년 3월에 방영된 작품입니다. 기존의 한국 드라마와는 달리 자극적인 없이 잔잔하고 현실적인 드라마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드라마의 배경으로 거칠고 힘든 환경 속에서 살아온 이지안 (이지은)과 무거운 삶의 무게를 진 박동훈 (이선균)이 서로를 알아가며 상처를 치유하는 힐링 드라마입니다. 남녀의 사랑 관계가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 희생, 배려, 사랑 등의 사람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매우 신선한 접근이었습니다.

 

이지안과 박동훈

형제이지만 생김새도 사는 방법도 전부 다른 삼 형제의 이야기로부터 출발합니다. 가장 먼저 중년의 위기를 맞은 첫째 박상훈 (박호산)과 순리대로 인생을 살아가지만 행복하지 않은 둘째 박동훈 (이선균) 그리고 영화계의 샛별로 추앙받았지만 이제는 꿈을 포기한 셋째 박기훈 (송새벽) 박동훈을 제외한 박상훈과 박기훈은 엄마 (고두심)의 집에 같이 살고 있습니다.
박동훈은 능력있는 변호사 강윤희 (이지아)와 결혼했고 안정적이며 평범하지만 정작 본인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박동훈은 아내가 바람을 피우고 있었는데 그것보다 본인이 더 힘든 것은 박동훈 그 자신의 성격이었습니다. 조용하고 나서지 않는 성격의 박동훈은 안전제일주의 성격으로 본인의 능력보다 별로인 팀으로 밀려나도, 대학 후배가 대표이사로 박동훈 위에 앉았어도 이만하면 됐다는 말에 강윤희는 차가운 얼굴을 했고 박동훈과의 벽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를 낳고 바로 사법고시에 붙었고 아들을 조기유학 보내지만 박동훈은 아내가 돈을 잘 버니 이만하면 됐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게 됩니다. 그래 이만하면 됐다 박동훈의 신념입니다. 그런 박동훈이 이지안을 만나고 흔들리게 됩니다. 강윤희는 박동훈의 학교 후배이자 회사에서 라이벌인 도준영과 바람이 납니다. 남편의 우선순위에서 자신이 밀리는 느낌 때문에 친구가 가족인 자신보다 더 우선순위에 있는 듯한 외로움 때문입니다. 누구에게나 다정한 남편이 온전한 내 편이 아닌 것 같은 외로움을 느끼는 아내였기 때문입니다. 바람이 정당화될 수 없지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간 잘못된 케이스였습니다. 항상 일을 하며 사채 빚을 갚으며 힘들게 살아가는 이지안은 할머니를 챙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박동훈은 본인에게 잘못 배달된 뇌물을 받게 되는데 이를 이지안이 알게 되면서 두 사람이 얽히게 됩니다. 이상하게 이지안은 박동훈의 마음을 아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박동훈이 어디에 웃고 어디에 울게 되는 그의 감정을 아는 것 같습니다. 박동훈은 그런 이지안을 통해 처음으로 본인의 존재를 확인하게 되는 기분을 알게 됩니다. 이지안은 어느 날 사채로부터 자유로워질 기회를 만나게 됩니다. 박동훈의 아내와 불륜관계인 회사 대표 도준영의 거액을 제안받는데 그 조건은 박동훈의 일상을 도청하는 것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이 일을 시작한 이지안은 박동훈의 진심과 그의 일상으로부터 나오는 위로에 감동을 받게 됩니다. 살면서 진짜 어른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박동훈은 자신보다 더 힘든 이지안을 외면하지 않고 도와주며 이지안이 할머니가 돌아가시는 큰 일을 겪었을 때 역시 주변 어른들과 함께 함께해주게 됩니다. 그동안 박동훈의 위로를 받으며 살아온 이지안은 부산으로 떠나고 박동훈은 회사를 차리게 되어 대표가 됩니다. 이제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을 만큼 큰 이지안은 서울 근처 카페에서 박동훈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악수를 하며 다음을 기약하며 끝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나온 명대사 지안, 편안함에 이르렀나 이 대사는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박히게 됩니다.

 

아이돌이 아닌 배우 이지은의 성장

이지은 (아이유)는 가수로 데뷔하여 큰 인기를 얻었지만 드라마에서는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전 드라마도 큰 시청률을 나타내며 이름을 알렸지만 배우로서의 두각을 나타낸 것은 감히 나의아저씨라는 작품을 통해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지은은 그동안 사랑스럽고 밝은 이미지와 달리 세상에 상처받아 어두운 모습으로 살아가는 인간 이지안을 섬세하고 정확하게 소화하며 완벽한 연기 변신을 했습니다. 이지은을 항상 아이돌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보았는데 이 작품을 통해서 배우라는 타이틀이 당연하다는 생각을 들게 하였습니다. 이지은은 나의 아저씨로 인해 여자 인기상과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지은의 행보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반응형